왜 베스트셀러를 사는가? 만드는가?

요 몇일 심심해서 그룹에 잠깐 가입했다 탈퇴했다. 누가 뭘 하는지는 일단 논외로 하고 사람들이 베스트셀러를 사는 이유에 대해서 잠깐 생각해봤다. 책파는 입장에서 주변에 누가 뭘 했고 어떤 방법을 했다는 것은 늘 관심이 가는 이야기다.

어찌됐건 단 한가지 사실은 변함이 없다.

누가 사야 베스트셀러가 된다는 것인데… 아무도 새로나온 책을 첫날부터 줄서서 사주지 않는 다는 것이다. 그래서 식당에 줄을 세우기도하고 넓은 식당에 식탁놓을 자리를 일부러 비워놓기도 한다. 멜론에 리스트앞에 광고도 그렇고 영화는 두 말할 필요도 없다.

주말에는 주말쿠폰, 이벤트로 3천원 주기, 주말 책을 들고 오면 무료강의 등등 

자기 분야에 순위가 있다면 순위 안에 들어가서 돈을 벌려고 하는 짓이지 거창한 의미따위는 없다.

그냥 돈벌려고 별의 별 짓을 다 하는 것이고 그걸 사재기라고 하기도 한다. 어찌됐건 자기가 자기 물건을 사야 베스트셀러가 된다. 누구보다 더 많이 사야 순위를 보고 구매하는 사람들의 추격매수를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의외로 자기주관으로 책을 사는 것이라기 보다 남들은 무엇을 읽느냐에 궁금함을 느낀다.

불안한 것이다. 내가 혹시 남들은 다 아는 것을 모르는 것 아닐까? 라는 이 나라의 문제가 바로 거기에 있지만 일단 잡설은 집어치우고 40% 넘어가는 시청율이 있는 드라마, 전국민이 같은 것을 보고 있는 프로그램 같은거 말이다. 한국에 유독 쏠림현상이 심하다. 그래서 작지만 확실한 시장이 되고 삼성, 네이버도 안들어온 곳이니 해볼만한 하다. (도서 이익구조는 이전에 등록한 영상을 참조)

 

그게 외국에서 별거 아닌 책인데 과한 포장과 홍보를 통해 베스트 매대에 올라가 있다면 그것을 집어든다. 그렇게 구매하는 사람들을 노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니 서점에서도 광고를 노출하고 매장당 10만원~150만원씩 깔고 홍보를 하는 것이다. 10개 거점매장만 해도 한달에 나가는 돈이 1500만원 온라인 서점 4군데에 1주에 150만원 LMS 100~300만원 타겟문자를 발송한다. 정말 마음먹고 쓰면 3~5천만원 이상 들어간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출판사도 이제는 없다고 봐야한다. 유튜브나 페이스북 채널에 카드뉴스같은 컨텐츠형 광고를 하는 것이 당장 눈에 띠고 타겟팅을 할 수 있어서다. 온라인서점은 여전히 광고료를 크게 넣고 판매에 대한 데이터, 타겟의 유입경로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다. 남는게 하나도 없으니 이 방법을 출판사가 직접하거나 채널에 의뢰를 하게 된다.

  • 뭘해도 DB가 없으면 매번 채널에 돈을 써야 한다.

숫자가 있고 순위가 있다면 정상적으로 팔건 뭘하건 서평마케팅을 하건 댓글을 남기건 유튜브에 소개를 하건 다 광고의 영역이고 사기의 영역이니 실망할 필요없다. 원래 어뷰징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이니까 선한영향력은 없다 그냥 영향력이 있을 뿐이지

전세계 모든 곳에서 리스트가 있는 곳에는 그 리스트 윗쪽에 올라가기 위해서 작업을 한다. 일본, 미국 아마존 순위는 세계에 판권을 팔기 위해 서평작업을 하는 출판사가 있을 정도니 그냥 그러려니 한다.

파는 기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한 번 정리를 해볼 생각이지만 개인적으로 정보의 비대칭에서 속이는 놈도 속는 놈도 다 같은 놈이다.

 

생각 정리를 위한 손자병법

 

[도서] 생각 정리를 위한 손자병법 

제시카 해기 저/김성환 역 | 생각정리연구소 | 2018년 03월

13,000원 → 11,700원(10% 할인) | YES포인트 650원(5%지급)

스틱맨으로 상황그리기

스틱맨으로 상황그리기

흐린색 마커로 밑그림을 먼저 스틱맨 형식으로 그리고 선화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그립니다.

마커로 그리면 그림에 힘이 있어 보이기 때문에 마커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디테일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전체상을 인식하기 위한 디테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시에 무엇을 했는지 한번 복기해볼까요?

 

http://www.yes24.com/searchcorner/Search?keywordAd=&keyword=&domain=ALL&qdomain=%C0%FC%C3%BC&Wcode=001_005&query=%BB%FD%B0%A2%C1%A4%B8%AE%BF%AC%B1%B8%BC%D2

올해 상반기는 끝

올해 상반기는 끝

이제 하반기에는 열심히 하루하루 그림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응?!? 

생각정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기술 50

[도서] 생각정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기술 50 

제로페이로 구걸중

제로페이로 구걸중

자이언트 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도서] 자이언트 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양장)

아그네스 바루치 글/김지연 역 | 봄봄스쿨 | 2019년 05월

[JMOOC 이공계 기초 과목 시리즈] 23 강좌 오늘 (4/17)부터 개강

오늘부터 JMOOC 이공계 기초 과목 (2019년도)이 개강했습니다.
 
JMOOC

개강 기간 : 2019/04/17 ~ 2020/03/31
 
지금까지 제공하고 왔습니다 기계 공학 및 전기 전자 공학 등의 강좌 외에도 
올해는 <정보 공학 강좌>를 새롭게 여러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는 다음 << 23 강좌 >> 개강하고 있습니다.
 
<2019 년도부터 신규 강좌>

 

<작년부터 다시 개강>
[정보 공학]
 [전기 전자 공학]

· 전자기학 2019

[수학 계열]  
 [복합 계]
 
많은 분들의 수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세부 사항 및 수강 등록은 여기 를 클릭하십시오.

디자인 씽킹
 

[도서] 생각정리를 위한 디자인 씽킹 : 인간, 조직, 기업의 이노베이션

곤노 노보루 저/노경아 역 | 생각정리연구소 | 2018년 02월

15,000원 → 13,500원(10% 할인) | YES포인트 750원(5%지급)

선형, 비선형 아이디어정리

선형, 비선형 아이디어정리

선형, 비선형 아이디어정리

생각정리연구소 – 아이디어는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맞을까? 정리하는 것이 맞을까?

http://atmark.gq/19h

섬망증상


두 달쯤 되었을까? 엄마가 머리가 아프고 침침해진다고 해서 서울대병원에 보호자로 의사와 만난 것이… MRI에 눈에 보일정도의 빈 공간이 생겨있고 그게 혈관이 부풀어 오른 흔적이라고 그래서 나를 부른 것이라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오늘일지 내일일지 알 수 없는 급박한 상황이라고… 다행히 일정을 빨리 내서 수술을 잡을 수 있었다.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한 시간보다 3시간이 훌쩍 지난 뒤 엄마의 뇌수술은 다행히도 잘 되었다고 하는 의사의 말에 안도했다. 바쁜 일정으로 병원에 오가기는 했고 간병인을 옆에 두고 퇴원일정까지 지켜보았는데 과정에 약간 이상한 징후를 발견하지 못하고 엄마다운 에피소드(?) 몇가지가 있었고 간병인이 마음고생한 일이 있었다.

일반병동에서 이전한 이후 차도가 있었지만 퇴원시에 갑작스러운 섬망증상으로 기억이 연결되지 않고 난폭한 행동을 하는 등 본인이 본인을 돌보지 못하는 일이 생겼다. 치매에 걸렸던 할머니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일까? 스트레스 받은게 많기 때문일까? 알수는 없지만 이 과정에서 가족이라는 명목으로 말로 상처받는다.

내가 의사가 아닌 것처럼 본인들도 의사는 아니다.

기다려야 한다. 치유가 될 때까지… 아니라면 수긍해야 한다. 삶은 다양하니까. ‘눈이 부시게’를 보면서 온전히 바라볼 수 없는 이유가 그것 때문일지도…

이제 이게 일상이다!

미리보기[도서] 생각 정리를 위한 손자병법 제시카 해기 저/김성환 역 | 생각정리연구소 | 2018년 03월13,000원 → 11,700원(10% 할인) | YES포인트 650원(5%지급)

좀비부장 10 위로위로

회사에서 보다 높은 자리에 오르면 보이는게 달라진다. 누군가를 딛고 오르면 그만큼을 내놔야…

노안을 위한 안경아이디어

노안을 위한 안경아이디어

나이가 들어가면서 불편한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노안이 온 눈이다. 안경을 써서 가까운 것이 안보이는 단계인거 같은데 현실적으로 안경을 새로 사는 것보다는 있는 안경을 개조해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낸 아이디어

일단 다른 것에 비해 돈은 적게 들거 같기도 하지만 단순히 안경을 올리는 장치를 안경태 부분을 교체하는 것으로… 아마 자동차에 무선 거치대를 생각하면 될 것이다. 지금도 3만원 내외지만 안경태를 새로 살 필요도 없고 끼우는 것으로 해결할 생각으로 시작됐지만 회전반경 때문에 안경태가 짧아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봐야 자가 수리로 쉽게 안경태만 바꾸면 될듯


아이디어차원이 될지 제작으로 들어갈지는 청년 한 명을 잡은 이후 결정할 생각 (노안아이디어를 청년이 내는 것이 이상하지만)

지금 급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이런 낙서나 하고 있고 왜 마감때는 다른 생각이 필요이상으로 넘쳐나는 것일까? 아이디어는 원래 그런 것 혹시 재미있었다면 BTS 책을 좀 홍보해주세요 ㅠㅠ

새창보기 | 미리보기 [시/에세이] BTS: The Icon of K-Pop(케이팝의 아이콘) [ 양장 ]안드리안 베슬리 지음 |김지연 옮김 |A9Press |2019년 02월

신주쿠역에 소년점프 영웅 “필살기의 흔적” 출현

언제 언제까지나 우리들의 어린시절 소년의 영혼을 휘어잡은 만화책 속의 영웅들. 소년 점프라고하면 역시 필살기일 것이다. 에네르기파, 나선환, 고무고무 불 총 … 누구나 한번 쯤은 흉내 낸 적이있을 것이다.
현재 도쿄 메트로 마루노 우치선 신주쿠역 메트로 산책로에 출연한 광고 “JUMP HERO ‘S WALL’이 있다. 거기에서는 손오공, 루피, 나루토 “필살기의 흔적 “ 이 재현되고있는 것이다 ! 팬이라면 꼭 봐야 !!

 거대한 구멍

이 것은 2019년 2월 18일부터 24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출현중인 ‘JUMP HERO’S WALL “점프 영웅들의 필살기의 흔적을 재현 한 콘크리트 벽 그래픽이다.
전체 길이 약 15미터의 벽은 루피의 “고무 고무의 불 권총”, 손오공의 “에네르기 파”, 나루토의 “나선환”을 맞은 큰 구멍 이 리얼하게 표현되어있다. 그러면 영웅들의 전투의 격렬함과 필살기의 압도적인 위력을 시각적으로도 체감 할 수 있다는 것 .
구멍은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그려져 있기 때문에 박력 만점이다. 디테일도 열중하고 있고, 예를 들면 “고무 고무의 불 권총”은 구멍의 중심에 루피의 주먹 자국이 있다 …
“나선환”을 맞은벽애는 소용돌이 모양으로 회전체의 모습이 보인다. 이 전시장에 스마트 폰을 들고 사진을 찍는 행인의 모습이 많이 보였다.

보면서 디테일에 대한 생각

하지만 잠깐 생각해 보면 이해 안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구멍의 크기다. 이 「JUMP HERO ‘S WALL ‘은 벽에 구멍이 3개 줄지어 있는 것이지만, 각각의 크기는 거의 동일하다. 개인적으로, “고무 고무의 불 권총”과 “나선환”라면 그정도 크기면 납득이 된다. 그러나 …
“고무 고무의 불 권총”과 “에네르기 파”의 위력이 동일한 것은 이상하지 않은가!? 솔직히 드래곤 볼 캐릭터의 힘은 점프 작품 중에서도 차이가 크다. 손오공이 진심을 내면 지구 따위 가볍게 손상 될 것이다. 

원래 신주쿠 역의 벽은 무미건조하다.
 

벽에 주목

점프 영웅의 필살기를 직접 받고, 구멍만으로 끝나 버린다 도쿄 메트로 마루노 우치선 신주쿠 역 메트로 산책로 벽 압도적 인까지의 공고. 이 「JUMP HERO ‘S WALL ‘의 가장 큰 볼거리는 거기가 아닌가. 방문시 꼭 그쪽에도 주목 해 주시길 바란다.
 
[예약판매] BTS : 케이팝의 아이콘
 

[도서] [예약판매] BTS : 케이팝의 아이콘 (양장)

안드리안 베슬리 저/김지연 역 | A9PRESS | 2019년 02월

18,000원 → 16,200원(10% 할인) | YES포인트 900원(5%지급)

2019년 02월 26일발송예정 (예약판매)(예정일 이후 1~2일 이내 수령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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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EverPress for Node